ad

옥외광고란?

신버들 2023. 4. 27. 13:00

 

 OOH(out-of-home) 광고라고도 하는 옥외 광고는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물리적 공간을 활용하는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옥외 광고판, 포스터, 거리 시설물, 대중교통 광고 등 공공장소에 위치하는 다양한 광고 매체를 포괄합니다.

 

옥외 광고의 종류

 

- 빌보드 광고

 빌보드는 가장 인기 있는 옥외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주요 고속도로와 바쁜 도시 지역을 따라 위치한 대형 광고 구조물입니다. 빌보드는 정적이거나 디지털일 수 있으며 후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판은 여러 광고를 순환 표시하거나 날씨 업데이트나 소셜 미디어 피드와 같은 실시간 콘텐츠를 표시하는 기능을 통해 보다 역동적이고 상호 작용하는 광고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광고판을 창의적으로 사용한 좋은 예는 코카콜라의 "Share a Coke" 캠페인입니다. 코카콜라는 실제 사람들의 이름으로 개인화된 광고를 만들어 여러 도시의 디지털 광고판에 표시했습니다. 이것은 청중을 위한 개인화된 경험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입소문과 소셜 미디어 공유를 생성했습니다.

 

- 포스터 광고

 포스터는 광고판과 비슷하지만 크기가 더 작고 일반적으로 건물 측면, 지하철역, 공사 현장과 같은 도심 지역에 위치합니다. 단기 광고 캠페인에 자주 사용되며 인쇄 또는 디지털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터는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현지 청중에게 다가가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포스터 광고의 좋은 예는 KFC"핥을 수 있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KFC는 사람들이 광고와 상호 작용하고 맛을 시도하도록 장려하는 먹을 수 있는 향이 나는 종이 층으로 코팅된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 거리 시설물 광고

 거리 시설물 광고는 버스 정류소, 벤치, 키오스크 및 신문 가판대와 같은 옥외 광고 구조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일반적으로 광고 공간 외에도 좌석이나 쉼터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거리 시설물 광고는 보행자와 통근자가 광고를 보고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더 높은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지역에서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거리 시설물 광고의 좋은 예는 Sing for Hope"Play Me, I'm Yours"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뉴욕시의 여러 공공장소에 피아노를 배치했으며 각 피아노는 다른 예술가가 칠했습니다. 이것은 청중을 위한 대화형 경험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조직의 사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대중교통 광고

 대중교통 광고란 버스, 기차,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수단에 게재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이러한 광고는 내부 및 외부 포장, 포스터,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광고는 통근자들이 종종 지루하고 시간을 할애할 무언가를 찾기 때문에 사로잡힌 청중에게 다가가는 데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교통 광고의 좋은 예는 아티스트 Matthew "Levee" Chavez"Subway Therapy" 캠페인입니다. 작가는 뉴욕시 지하철 시스템에 공공 예술 설치물을 만들어 통근자들이 포스트잇에 자기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화제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통근자들 사이에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옥외 광고의 장점

 

 옥외 광고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넓은 도달 범위입니다. 옥외 광고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움직이고 온종일 옥외 광고에 노출되기 때문에 크고 다양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옥외 광고는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기억할 가능성이 더 높은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눈에 잘 띕니다.

 

 옥외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창의적인 유연성입니다. 옥외 광고는 디자인과 메시지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창의적 자유를 허용하는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기억에 남고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옥외 광고의 단점

 

 옥외 광고의 주요 단점 중 하나는 비용입니다. 옥외 광고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며, 특히 주요 도시의 광고판과 같이 교통량이 많은 위치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광고란?  (0) 2023.04.26
방송광고란?  (0) 2023.04.26
인쇄광고란?  (0) 2023.04.26
광고의 길고 풍부한 역사  (0) 2023.04.26
광고는 소비하도록 설득하는 것  (0)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