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길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는 기술, 사회 및 문화와 함께 발전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파는 방식의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광고의 역사를 세기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광고(기원전 3000년 - 서기 500년)
고대에 상인과 상인들은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인들은 파피루스를 사용하여 판매 메시지를 만들고 벽 포스터를 만들어 제품을 광고했습니다. 그리스와 로마의 상인들은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광고하기 위해 간판과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이발소를 나타내기 위해 "빨간색과 흰색 기둥"과 같은 기호를 사용했습니다. 고대의 광고는 종종 지역 시장으로 제한되었으며 주로 잠재 구매자에게 상품 및 서비스의 가용성을 알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중세(500 – 1500)
중세 시대에 광고는 공공장소에서 최신 뉴스와 공지 사항을 외치는 마을 외침의 형태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외침은 장날, 다가오는 이벤트 및 중요한 뉴스에 대한 정보를 전파하는 데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의 광고는 여전히 지역 시장에 국한되었으며 종종 음식, 의복 및 주거지와 같은 필수품을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르네상스와 근대 초기(1500 – 1800)
15세기에 인쇄기의 출현은 광고를 변화시켰고, 광고는 더 쉽게 접하고 널리 퍼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주들은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광고지와 포스터를 인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종종 시장 광장과 같은 공공장소에 걸려 있었고, 여기에는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의 광고는 여전히 현지 시장에 한정되어 있었고 종종 식품 및 의류와 같은 기본 생필품 홍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1800~1900)
18세기와 19세기에 신문과 잡지는 광고의 주요 매체로 등장했습니다. 광고는 단순하고 평범했으며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그래픽이 있는 몇 줄의 텍스트로 제한되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보다 설득력 있는 언어와 주장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세기 석판술의 발달로 광고주는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밝은 색상, 일러스트레이션 및 사진을 사용하여 광고를 더욱 눈길을 끌고 기억에 남도록 만들었습니다. 광고주는 소비자를 더 잘 이해하고 더 효과적인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해 심리학 및 시장 조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1900~2000)
20세기 초반에는 대량 생산과 대량 소비가 증가했으며, 이에 따라 특히 미국에서 광고가 확산하였습니다. 광고주들은 라디오를 새로운 매체로 사용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라디오 광고가 인기를 얻었고 광고주들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빙글과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텔레비전의 출현과 함께 광고는 보다 창의적이고 정교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광고주는 기억에 남을 슬로건, 징글 및 문자로 더욱 시각적으로 멋진 광고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광고는 "Got Milk?"와 같은 상징적인 캠페인을 통해 대중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Just Do It"이 어휘집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광고주들은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을 모두 불러일으키는 논란이 많고 도발적인 광고를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광고는 창의성과 효과로 인해 칭찬받았지만 다른 광고는 공격적이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다국적 기업이 광고를 사용하여 전 세계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면서 광고가 더욱 글로벌화되었습니다. 광고주는 제품을 홍보하고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제품 배치를 홍보하기 위해 유명인의 보증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